제271회 칠곡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칠곡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1월 20일 (화) 오전 10시 개식

의사일정
제271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허수진)
부의된안건

개의시간:10시 개식
의사담당허수진 (10시 개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1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 주악)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장세학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장세학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백선기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고 출발한 신축년 새해에 제271회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의회에서는 2019년보다 13건 증가한 94건의 의안을 처리하였으며, 코로나19 대응 긴급 추경예산안과 250억 원 규모의 칠곡사랑상품권 발행 등 예산안을 의결하여 지역경제 안정화에 기여하였습니다.
한편, 집행부에서도 경북 최초로 양음압 기술을 적용한 선별진료소 설치, 예비문화도시 선정과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으로 향후 5년간 1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장기적인 발전계획을 가지고 행정업무 추진에 힘써 주신 백선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새해 군정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해 의결한 예산이 업무계획에 충실히 반영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아울러 대안도 제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도 의원님들이 군민을 대변하여 검토한 부분에 대하여 보다 나은 개선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해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봐 주시고 군민이 피부로 직접 느끼는 환경문제, 주차문제 등 생활민원 해결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실천을 당부 드립니다.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 들어 주민중심의 지방자치와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성 강화를 골자로 한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자치경찰제 준비를 위해 경북도 자치경찰위원회 구성에 돌입하였습니다.
변화된 제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입니다.
군민이 지방자치의 주체가 되는 참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후속 조치들을 발 빠르게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방의회 출범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를 맞아 무엇보다도 민심을 살피고 민생을 살리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모든 의원들은 현장에서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군민중심의 정책을 연구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의 해 신축년 새해에는 호시우보라는 말처럼 호랑이 같이 예리하게 상황을 주시하고 소처럼 신중하게 행동해 나간다면 코로나19도 이겨내는 한 해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아울러,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허수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