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 칠곡군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칠곡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1월 10일 (금) 오전 10시 개식

의사일정
제262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정석호)
부의된안건

개의시간:10시
의사담당정석호 (10시 개식)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2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 주악)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재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이재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백선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을 맞아, 모두가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제262회 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의회에 한결 같은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지역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정을 쏟고 계시는 집행부 공무원과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칠곡 향사 아트센터 개관, 석적·북삼의 국민체육센터 확정, 지천면 신청사와 동명지 수변공원 준공 등 가시적인 성과는 물론, 역대 최다 관람객이 방문,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명성이 높아지고 있는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도민체전 군부 최초 8년패를 달성 등 화합과 소통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칠곡군민의 위상을 보여준 한해였습니다.
우리 의회도 제8대 의회의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한 한 해로 군정 주요업무 청취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2018회계년도 결산검사, 주요 사업장 방문 등 민생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쳤으며, 주민 접근성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과 집행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의정 지식과 실무역량 제고를 위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 등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힘을 모아 자랑스러운 칠곡군을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오는 4월 15일은 제21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총선이 있는 날입니다.
선거 시기에는 갈등이 고조되고 분열과 대립이 조장될 수 있습니다만 선거는 분열과 대립의 과정이 아니라 대한민국과 우리 칠곡군의 발전방향을 만들어가는 창조적인 과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우리는 극복하지 못할 일이 없으며 풀어내지 못할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올해의 군정 사업계획들이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의 초석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어 집행부와 함께 면밀히 연구 검토하여 발전적인 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러한 안건들은 군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요한 안건인 만큼 의원님 여러분들께서는 군민의 입장에서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심도 있게 처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의 회의 상황이 본청에 생중계되오니 의정을 공유, 군정 발전의 계기로 삼아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2주 후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이라고 할 수 있는 설날이 다가옵니다. 명절을 맞아 우리 주변에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봐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올해는 나, 개인보다는 우리 칠곡군을 생각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고 군민이 행복한, 군민과 함께하는 동행의정을 위해 우리 모두 다 함께 힘차게 나아갑시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정석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