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신년사

존경하는 12만 칠곡군민 여러분!

기대와 희망을 담은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2020년 경자년은 흰쥐의 해로
지혜와 풍요와 희망과 기회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쥐는 재물, 다산,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로 특히, 흰쥐는 각종 실험에도 희생되고 인간의 생로병사를 위해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동물입니다.

어떠한 환경에도 잘 적응해 나가는 쥐처럼 2020년은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직면해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바라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 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을 베풀어 주심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아쉽고 안타까운 순간도 많았지만,
우리 칠곡군의회는 제8대 의회의 의정활동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는 한 해 였습니다.

군정추진 방향과 계획을 듣는 군정 주요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방문 등 민생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또한, 주민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위한 홈페이지 개편과 간담회를 통한 집행부와 소통 물론, 초선의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의원연구단체활동과 각종 교육을 통해 의정지식을 쌓고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 였습니다.

2020년에는 군정의 발전을 위한 화합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끈을 놓지 않고, 구체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보다 생산적이고 성숙된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군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의정활동, 현장방문을 통해 군민, 사회단체, 집행부 등 다양한 의견과 목소리를 수렴하여 의정에 반영하여 ‘군민에게 사랑받고 군민과 함께하는 동행의정’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제8대 칠곡군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에게 부여된 책임과 권한을 다 할 것이며, 12만 군민 여러분과 함께 더욱 살기 좋은 칠곡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여러분께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올 한해는 나 개인보다 우리를 위한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 칠곡군을 위하고 우리나라를 위하는 군민이 되어주십시오.

끝으로
2020년 한해도 군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 1 . 1 .
칠곡군의회 의장 이재호